본문 바로가기
리뷰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20대 남자 후기 / 부작용 / 예약하는방법 / 심근염 / 모더나 비교 / 안아프게맞는팁 / 변이바이러스 예방율

by 튼파 2021.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19 화이자 백신 1차 후기를 포스팅 하려고합니다.

저는 29 살 남자이구요
평소엔 건강한편...
감기 잘 안걸리는 1년에 한번 감기 걸릴까 말까 하는사람입니다.

백신은 예약해서 맞은건 아니고
일하는 직종 때문에 우선접종 대상자라서
쉽게 맞을수있었습니다.


예약 완료를 하면 이렇게 질병관리본부청에서 문자나 카톡이옵니다.
일시와 장소를 정확히 맞춰서 가셔야합니다! !
(늦으면 순서 지나친다고해요.
저는 20분 일찍가서 미리 대기하려했는데,
조금 일찍 맞을수있었어요)

*10분정도는 유연성있게 해주시는듯합니다.
늦어지거나 빨라질수도 있는 점 알아두세요 !

도착! 예방접종 센터로가는길,,
부디 아무 부작용이 없길 두근두근..ㅠ

모더나와 화이자의 차이는 ! (사실 저는 선택 사항없었음..)

화이자의 접종 가능 연령은 최저 12세, 모더나는 최저 19세라고 합니다.
예방률은 모더나 94% , 화이자 95%
비슷비슷한편!

하지만... 델타 , 알파 , 람다
오늘은 더 심한 변이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고
뉴스에도 나왔죠..?
과연 변이에는 몇프로나 예방이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
하지만 안맞는것보단 훨씬 나으니..
얼른 예방접종률이 높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ㅎㅎㅎ

접종을해도~ 서로 조심하는수밖엔 없는것 같습니다....



접수 하기전에 문진표를 작성해서 내야해요
부작용이 생길수도있는 중요한 접종이기 때문에
정말 조그마한 본인의 증상이라도 세세하게
쓰는게 좋을것같아요.

사실 저희동네에는 대기가 없네요...
20분 전에 미리와서 기다리려고했지만..
대기도없이 바로 맞을수있었어요..!

안아프게 맞는 꿀팁...!!!

저도 어디서 배운건데..

주사바늘을 응시하고있으면 아픔이 1.5배는 줄어든다고하는..
그뒤로부터 주사맞을땐 항상 주사바늘을 응시하는데...

바늘이 유난히 두꺼운것같은 화이자 백신..ㅠ

근데 뭐 팔이 뻐근하다..맞을때 누가 때리는거같다...하는데
그냥 일반 감기걸렸을ㄸ ㅐ주사맞는 그정도였습니다..

주사맞으실때 안아프는 팁..! 꼭 다음에 도전해보세요!

접종을 한뒤 그냥 갈순 없어요 !!!!

혹시나, 부작용이 바로 올수도 있기 때문에
(심장 두근거림 혹은 어지럼증 혹은 쇼크)
12분동안은 대기 하면서 기다려야합니다!!

이상증상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바로 말을 하시고
귀가하시는게 좋습니다 ! !

귀가후 3시간이상 안정을 취하며 이상반응을 관찰하라고 쓰여있고....
(못지킴..^^..)
최소 3일간은 이상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심을 기울이라고 쓰여있습니다!
☆ 중요 중요 ★

화이자 20대 특히 남자들에게는 부작용이 꽤 관찰되는 편이죠..?
특히 심근염 과 심낭염이 많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가슴통증과 가슴 답답함 심장 두근거림이 3일 안에 조금 있다
싶으면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해요.

발견하면 막을순있지만,
발견하지못한다면 사망에 이르를수도있다고 합니다.

ㅜㅜ 정말 목숨걸고 맞아야하는 백신이죠..


접종하면 전산확인후 주는 종이입니다!

이름이랑 생년월일, 제조사명이 찍혀있는 종이!
뭔가 뿌듯뿌듯합니당..ㅎㅎㅎㅎㅎ

여태까진 기분 좋았어요 뒷일은 생각 못한채..ㅠ



아무렇지않게...
나는 안아플거라며 밥까지 먹고 들어왔는데
저녁이 되니..(약 5시간 후)
팔이 뻐근하게 아프면서
어깨부분이 뭉치는것같기도하고
근육통이 오는것같기도하구..

이건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타이레놀 500 아세트 아미노펜

약국에서 사왔습니다..

접종하시는분들 꼭 타이레놀 500 아세트아미노펜은 꼭 들어올때 사오세요!
편의점에 요즘 없다는곳이 많답니다...ㅠㅠㅠ

현재 10시간 지난 지금
속도 조금 미식거렸었고
팔부분 뻐근함은 계속있네요..
팔을 들기가 힘들정도;;;..

면역력이 좋으면 더 아프고 부작용이 더 온다는데,
전 면역력이 조금 좋은편인가봅니다...

여기서 제일 무서운 부작용은 심근염과 심낭염.
은근 흔하게 나타난다고 하니

가슴두근거리면 심박수가 빨리 뛰고 답답하다면
꼭 병원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

그럼 저도.. 내일 별일이없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

2차 접종 후기로 다시돌아올게요

2차 접종 간격은 28일이라고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