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 엑셀

중복값 제거, 엑셀 UNIQUE 함수의 효과적인 활용법!

by 튼파 2023. 3. 30.
반응형

 

UNIQUE 함수는 엑셀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때 자주 사용되는 함수 중 하나입니다. 이 함수는 지정한 데이터 범위에서 중복된 값을 제거하여 고유한 값만을 추출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UNIQUE 함수를 사용하면 중복된 값을 일일이 제거하지 않고도, 데이터 분석에 유용한 값을 빠르고 쉽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UNIQUE(array,[by_col],[exactly_once])

 

 

UNIQUE 함수는 다음과 같은 구문을 갖습니다.

 
  • array: 고유한 값을 추출할 데이터 범위입니다.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 by_col: TRUE이면 수직 방향으로, FALSE이면 수평 방향으로 데이터 범위를 분석합니다. 생략하면 기본값은 FALSE입니다.
  • exactly_once: TRUE이면 고유한 값 중 처음 나타나는 값을 반환하며, FALSE이면 처음으로 나타난 값이 아닌 고유한 값을 모두 반환합니다. 생략하면 기본값은 FALSE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위그림과 같이 셀에 여려 과일 이름들이 작성되어 있다. 

저항목들 중에서 고유의 값들만 추출하고 싶을때 UNIQUE 라는 함수를 사용한다. 

 

 

추출을 원하는 셀을 범위를 선택한다. 

사용 방법은 이와 같다. =UNIQUE(B2 : B13) 으로 함수를 작성 하였을때 고유의 목록들만 나열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B열에는 사과,배,귤,오렌지가 있는것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수많은 데이터를 목록을 단한번에 확인 할 수있다. 

 

수많은 데이터에서 어떤 값에 고유의 이름들만 확인할때 사용 하면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